상단여백
HOME 경제 정책
국토부-산업부, 제로에너지건축 융합 포럼 개최

[비트허브]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은 오는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건축 분야 신성장 동력인 제로에너지건축에 대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로에너지건축 융합 얼라이언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부와 산업부는 산업 분야 간 융·복합을 통해 경제적인 제로에너지건축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9월 기업·대학·연구소·금융기관 등 50여 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제로에너지건축 융합 얼라이언스를 조직했다.

이번 포럼은 '제로에너지건축! 융합을 통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그동안 융합 얼라이언스가 진행한 4개의 분과 활동(건설기술, 신재생·에너지, IT·설비, 정책·금융)을 통해 도출한 사업모델·기술개발·제도개선 방안을 발표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제로에너지건축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 부처 외에 다양한 분야의 기업·대학·연구소 등 400여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민간 주도로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국토부·산업부 관계자는 "산업 분야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공유와 소통을 통해 제로에너지 건축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이번 포럼의 목표"라며 "포럼에서 논의된 사항은 검토를 통해 부처 공동 기획 사업 등 국가 연구·개발(R&D) 과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 얼라이언스가 제로에너지 분야의 싱크 탱크(think tank)로 활발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press@bithub.co.kr

한국 최초 국내 유일의 핀테크 빅데이터 디지털 경제 미디어 - 비트허브

<저작권자 © 비트허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또1등 당첨금 수령시 3가지 명심하라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